공지사항

친환경 미생물, 한삶 흙 누룩 특성 이해와 그 활용법

관리자 0 71 04.12 11:53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은 한삶 바이오택 대표 김창수 엘리사 형제와 함께 가브리엘 생명 공동체 운동의 일환으로 - 화훼,잎과 열매, 뿌리 발근력의 탁월한 영양 밸런스화한 화분용 비료를 곧 생산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본 조합

031-441-736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미생물, 한삶 흙 누룩 특성 이해와 그 활용법

​흙 누룩 생태 농법은

화학비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유기비료, 화학비료, 미생물 비료를 연합하여 실제로 생태계를 살리고 농업을 살리는 친환경 농법입니다.

 특성은

EM 발효계 미생물, 방선균 광합성 미생물 등의 연동 배양한 종합 생태 미생물 배양체입니다. 이는 미생물 원균을 인위적 배양이 아닌 토탄, 피롤 톱밥 생 축분 등으로 축사 바닥 생태환경을 활용한 자연 번식 미생물입니다.

 효과는

병충해로부터 작물을 보호하고, 다수확, 고품질 작물의 생육에 이바지하는 땅의 영양 밸런스 조절과 영양 흡수율을 극대화 작용합니다.

 장점은

- 유기농의 저 생산성과 고 노동력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 염류 산성 토양 개량 효과로 땅을 살리며 축산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친환경 경축 순환    농업이 가능해집니다.

- 악취 제거와 부패 방지, 탄산가스 흡수 및 수분 증발 촉진하여 질병과 바이러스를 예방    하고 억제합니다.

- ICT 스마트 팜 농법 도입으로 친환경 농업 잠재적 가치가 매우 큽니다.


사용분야는

- 농업

- 화훼(잎과 열매, 뿌리 발근력의 탁월한 영양 밸런스화한 화분용 비료를 생산)

- 가축 분을 축사 바닥에서 깔짚에 배양된 생태 미생물의 먹이로 이용

- 음식물 쓰레기를 흙누룩 사용,

 
* 땅을 살리고 흡수율을 높이는 흙누룩 적용 방법

1) 볏집 활용

2)부숙 퇴비 완숙

3)화학비료 발효비료로 제조

4)질소 발효비료 제조

5)당밀과 필요한 영양 성분(수용성 화학비료, 아미노산, 유황 등) 첨가 액비료 제조

​생태자원으로 순환하여 활용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