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 : 비전과 미션 그리고 영성

관리자 0 1,538 2018.03.01 16:27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 : 비전과 미션 그리고 영성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은 가톨릭 복음화의 가치에 입각하여 인류의 절박한 과제인 환경과 생태문제에 대한 깊은 성찰로 생명 사회와 사회 복음화,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는 공동선을 추구하는 운동입니다.

사회적 협동조합을 통해 교회는 교회적 운동을 사회적 운동으로 저변 확대할 수 있고, 내부적으로는 공동체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정기부단체로 등록함으로써 국세청 간소화서비스와 같은 국가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편리하고 투명한 기부 문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저소득층, 사회적 약자들의 고용을 통해 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운동이기에 더욱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5년 12월 21일 창립총회 축사 중 일부,
천주교 수원교구장 이용훈 마티아 주교)

“그리스도교 신앙으로 사회의 경제 질서의 쇄신과 바른 윤리 질서를 통해 모든 개인과 가정, 사회의 선익을 위해 극복해야 할 문제들이 많습니다. 가난 문제, 부의 불평등한 분배, 농촌문제, 환경문제 등에 관한 사목적 관심과 연구, 대안의 모색 등이 긴박하고 절실한 교회적 과제입니다.”

“협동조합으로 대변되는 ‘사회적 경제’는 사회적 딜레마를 해결해온 인류의 오랜 지혜의 산물이며 이는 단순히 인간이 만들어 낸 사회적. 제도적 산물임을 뛰어넘어 하느님 나라의 진리를 담고 있는 역동적인 조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협동조합은 사람이 노동을 통해 창조해내는 가치가 형제를 위한 봉사일 뿐 아니라, 하느님 나라를 세우는데 귀중한 밑거름이 된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앙과 경제 : 가톨릭 신문, 이용훈 마티아 주교)

 

비전과 미션 그리고 영성
# 신부님들과 함께 생명. 기부 나눔 운동을 전개합니다.
# 교황님의 “찬미 받으소서 (Laudato Si’)” 회칙의 미션을 수행합니다.
# 공동선 및 사회복음화를 위한 교육과 문화와 연구 사업을 지원합니다.
# 취약 계층과 환경 재난을 당하는 이들을 돕고 후원합니다.
# 편한 것이 꼭 좋은 것이 아님을 믿습니다.
# 연대와 협력을 하늘 정신으로 삼습니다.
# 힘들어도 좋은 일은 합니다.
# 밀알 하나로 빛과 소금되어 봉헌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