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협동조합 연구모임

관리자 0 1,576 2018.07.05 18:51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협동조합 연구모임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협동조합 연구모임자원순환과 나눔 실천 방안 함께 고민
기업 환경 연계 및 오픈마켓 설립 논의
발행일2018-07-01 [제3101호, 2면]

6월 14일 프란치스코교육관에서 열린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협동조합 연구모임 중 송민호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원규 신부, 이하 ‘밀알’)은 6월 14일 경기 오산시 외삼미동 90 프란치스코교육관에서 연구모임을 진행했다.

이 연구모임은 ‘밀알’ 조합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자원을 순환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에 동참하고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밀알’ 조합원을 비롯해 사회적기업인 우성산업, 한국소아난치병 사랑나눔사회적협동조합, 윤성호의 365 건강마을 등의 관계자들이 이날 모임에 참석했다.

경희대학교 국제대학 송민호(아우구스티노) 교수는 연구모임에서 기업의 플랫폼에 ‘밀알’의 자원순환 플랫폼을 연계시킬 수 있는 방법에 관해 발표했다.

이어 조합원들은 ‘밀알’이 준비하는 온라인 생명자원순환 오픈마켓(emps-eshop.com)의 설립과 운영에 관해서도 논의했다.

‘밀알’은 생태와 나눔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참여함으로써 환경도 살리고 소외된 이웃도 돌볼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밀알’은 조합원들을 중심으로 교육, 양성, 캠페인 활동을 펼치며, 온·오프라인으로 친환경 건강식품을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도 돕고 있다.

이승훈 기자 joseph@catimes.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