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안성지부

2022년 찬미받으소서 음악회 및 어려운이웃돕기

관리자 0 385 2022.01.22 11:31

2022년 1월 22일(토) 오후 7시

 

대천동 본당에서는 찬미받으소서 음악회가 열립니다

 

유튜브 채널 @대천동성당 에서 생중계 됩니다^^

 

기억하시나요? 대천동 성당교우 분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선천성 안면열로 어려움을 겪는 이준희(미카엘·17·서울 번동본당)군의 치료를 돕는 

공동 모금으로1500만원을 후원하여 수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큰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 큰 수술을 더 기다리고 있는 이준희 미카엘군의 치료를 위한 2차 공동모금을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바랍니다^^

 

지난 10월 10일 시노드 정신을 살아가는 교회를 위하여친교참여사명 

우리 교구는 지난 10월 15일 교구장 주교님 주례로 세계주교시노드 개막미사를 봉헌하였습니다우리는 내년 8월까지 경청의 기간을 갖습니다이 기간 여러분의 교회 안에서 함께 걷기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란 질문을 중심으로 교구수도회본당 구성원의 의견 제시와 협의하는 과정이 공동체적으로 잘 수행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합니다달리 표현하면우리의 시노드 경험을 살펴보면서그 시노드가 우리의 살아온 신앙’(Sensus fidei fidelium)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식별하면서 시노드 정신을 새롭게 회복하는 것입니다.

 

 

시노드란 라틴어로 Synodus입니다이 단어는 그리스어에서 들어온 외래어입니다그리스어 συνοδος는 여행 동반자를 의미합니다이 단어는 συν(함께)과 δος()의 합성어입니다곧 함께 가는 길을 나타냅니다예수님께서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요한 14,6)하고 말씀하셨습니다우리의 길은 바로 그리스도입니다그리스도와 함께 가는 길이 시노드입니다. 시노달리타스란 이러한 행사로서의 교회 회의인 시노드를 넘어서는 교회론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