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오산지부

5월 중.고등부 생명나눔 인성교육

관리자 0 938 2020.01.28 23:08


 

5월 중.고등부 생명나눔 인성교육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시 : 작성일2017-05-30 09:08:54    조회 : 169회    댓글: 0

5월 27일 (일) 16시 프란치스코 교육관에서 CES 창조역량 연구소 주관으로 세마성당 중. 고등부 생명나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갖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무엇보다 청소년 사춘기 시기에 겪는 관계형성과 자신의 내면을 다스리고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을 나누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나의 감정을 조절하는데 있어서 자신도 모르는 억눌린 감정이 있어 때로 분노하게 되고 올바른 관계 형성을 못하고 대인 기피 또는 우울, 여러 부정적 감정으로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때 자신의 감정을 잘 알아차리는 것이 분노 조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고 보다 근본적인 분노 조절의 방법으론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연구소 선생님들과 함께 질문하고 답하며 나누는 시간을 갖았다.   덩치 큰 중. 고생들도 교육관의 어린이용 미끄럼틀을 타고 싶어했고  실제 탄 한 친구는 자기의 큰 덩치로 어려움과 안타까움을 웃음으로 대신했다.

앞으로 6-7회에 걸쳐 계속 진행되는 초등부 어린이들과 중.고등부 생명사랑과 나눔, 자연 보호 캠페인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 CES 창조역량 연구소에서 등록된 '1365 자원봉사' 점수를 받아 상급학교 진학이나 사회에 진출시 반영될 스팩 쌓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보다 많은 어린이들과 중. 고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기를 요청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