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창조역량연구소: 중등부 진로 탐색 프로그램

관리자 0 241 2022.04.11 18:30

 중등부 진로 탐색 첫 날 프로그램

- 일    정 : 2016년 10월 22일(토)   (14시-16시)
- 대    상 : 중학생   1팀 17명  부모 19명
- 시    간 : 2시간           (1회기 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 장    소 : 세마성당 프란치스코 교육관(에코 빌리지)
              오산시 외삼미동 90,  오산시 외삼미로 126-3

협조: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 사무국장 김화선 그라씨아(010-4729-1226)와 봉사자 1명 

진행: 창조역량 연구소 (교육학 박사 연구원 및 학교 전문 강사들 4명 참여)

주관: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

 

중등부 진로 탐색 첫 날 프로그램은 오산지구 본당 중등부 학생 17명과 15명의 부모들이 창조역량 연구소 교육학 박사 교수님 4명이 함께 진행하였다. 

첫 시간은 신앙인으로서의 자신의 정체성과 비전에 관한 질문을 받으며 학생들과 부모님들과 함께 강의를 듣고 곧 바로 부모님과 학생들이 따로 만남을 갖으며 자녀의 미래 설계와 비전을 위한 부모 교육과 학생들의 시크릿 로드맵을 위한 첫날 자신들의 Disc 유형검사 등을 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대부분의 참여자들은 처음 만남에 관한 다소 긴장하며 낯설어하는 모습도 보였으나 곧 바로 교수님들의 따뜻하고 친절한 안내와 탁월한 교수법에 의한 진행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 안에 매우 즐겁고 유익한 시간으로 함께 할 수 있었다.

많은 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일구동성으로 이 좋은 프로그램을 여기에 있는 학생들만으로 듣기엔 너무 훌륭하고 좋은 아까운 프로그램이라는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로 함께 하였다.

학생들도 처음엔 부모에 의해 좀 이끌려 온듯한 분위기도 있었으나 진행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스스럼없이 말하며 다음 연이은 프로그램에 스스로 자발적이며 더 적극적으로 참여 할 것이라는 원의와 의지를 드러내기도 하였다.

다음에도 이러한 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통한 그들의 성장과 멋진 비전을 세워나가며 부모와 자녀들의 아름다운 행복의 삶을 설계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