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함

프란치스코 교황의 사회적 가르침

관리자 0 1,278 2016.09.22 11:18


제가 여러분 모두에게 교회의 사회 교리를 확실히 익히라고 당부하는 것은 단지 편안히 않아서 사회 교뢰에 대해 토론하는 모습만을 바라서가 아닙니다.  물론 그것도 좋습니다! 그렇게 하십시오!  그러나 제 꿈은 더 큽니다.  저는 백만 명의 젊은 그리스도인들이, 아니 모든 세대의 그리스도인들이 이웃에게 다가가는 두발로 움직이는 사회 교리가 되기를 원합니다.

예수님과 함께 세상을 위해 자기 자신을 바치며, 그분과 함께 변두리의 더러운 곳 한가운데로 들어가는 사람들이 아니고서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여러분도 정치에 뛰어들어 정의와 인간 존엄성을 위해, 특히 가장 가난한 사람을 위해 싸우십시오.

여러분 모두가 교회입니다.  교회가 변하고  살아있는 교회가 되도록 힘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교회는 권리를 박탈당한 사람들의 비명에서, 환난을 겪는 사람들의 탄식에서, 아무도 돌보지 않는 사람들의 신음에서 사명을 찾기 때문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행동하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행동하면, 점점 나은 세상이 될 것이며, 사람들은 하느님의 성령이 여러분을 통하여 활동하신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사람들에게 하느님께 이르는 길을 밝혀 주는 햇불이 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