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신부님들께 보내는 글-찬미 받으소서!

관리자 0 1,490 2019.07.30 20:09




+ 찬미 받으소서!

 

신부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수원교구 안성지구장, 대천동 성당 주임인 문 병학 요셉신부입니다. 저는 수원교구 설정 50주년 비전위원회 사회복음화분과 위원장을 임명받아 교구 비전위원회 신부님들과 함께 사회복음화 비전을 위한 회의와 연구모임을 갖은 후 교구장 주교님을 모시고 약 150여명이 모인가운데 2015년 12월 21일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을 창립 발기 하였습니다.

본 조합은 생태환경위기 극복을 위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회칙 “찬비 받으소서” 회칙의 그 실천 4과제로 “Education, Campaign, Support, Connection”을 미션화하여 환경부에 설립 인가를 받았고 기부지정 단체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 이사장님은 전 성남 대리구장 조원규 신부님이시며 교구장 주교님, 신부님들 22명과 함께 조합원 약 900여명이 아직 미미하지만 여러 가지 교육 및 캠페인, 취약 계층 지원, 백혈병 아동 지원 등, 제 단체들과 협력하면서 많은 신부님들과 본당들의 도움을 받아 작은 성과도 이루는 여러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무엇보다 함께 일할 생명의 일꾼을 찾고 양성하며 자원을 마련하고, 교회의 부족한 많은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서울교구에서 실시하는 생태사도직 공동체를 구성하고 조합 활동을 통한 “신부님들과 함께하는 생명 기부 나눔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 조합은 이런 운동의 취지와 함께 현재 엄청나게 불어 닥치는 중국 발 악성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느끼면서, 임시방편이지만 신자와 국민들의 건강을 돌볼 질이 좋고 저렴한 “참 조은 황사-방역 마스크 에스” 라파엘 캐어(미세먼지차단)를 제작하여 요청하는 본당에 공급하고자합니다. 판매가 5개입 한 봉지 5천원을 1만원에 3봉지(15개입)로 보급 합니다. 여기서 얻어지는 작은 이익은 전액 “생명 나눔 운동” 과 환경 재난 지원금으로 사용하고자합니다. 또한 본당에서 가정. 생명. 환경 분과와 생태 사도직 공동체 활동 기금으로 사용할 시 지원금을 일부 할당해 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초창기이지만, 저희 조합에서 전개하는 ‘생태 환경 위기 극복’을 위한 생명 기부 나눔 운동이 잘 정착하면 더 국민의 건강을 돌보고 생명을 보호하는 더 저렴한 국민 마스크 형태로 보급하고자 합니다. 사무실이나 성모회 또는 가정 생명 환경 분과 등을 통하여 저희 사무국(031-375-0629)에 신청해주시면 공급해 드립니다. 찬미 받으소서!


Comments